본문 바로가기
일상/횡설수설

스카이프 지원 인터넷폰 벨킨 와이-파이 폰

by fermi 2006. 9. 1.


스카이프 지원 인터넷폰 벨킨 와이-파이 폰

[전자신문 2006-08-30 16:29]    

인터넷 전화가 세상에 선을 보인 것은 제법 오래됐다. 그럼에도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 사람은 별로 많지 않아 보인다. PC가 켜져 있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불편 때문이다. 유선전화처럼 ‘선’에 얽매어 있어야 하는 것도 인터넷 전화의 단점이다.

그래도 공짜 또는 저렴한 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다는 인터넷 전화의 장점은 꽤나 매력적이다. 휴대폰이나 일반전화에 비해 눈에 띄게 사용자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관련업체들의 얘기를 들어 보면 제법 쓰는 사람들이 있는 듯 하다. 언제인지는 단정할 수는 없지만 바야흐로 인터넷 전화의 전성시대 곧 올 것이라고도 한다.

최근 들어 인터넷 전화 서비스용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는 것을 보면 그런 전망에도 어느 정도 힘이 실린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Skype)의 약진. 스카이프를 지원하는 새롭고 더 똑똑해진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를 보면 인터넷 전화의 미래가 나쁘지는 않아 보인다.

무선랜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한 후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과 음성으로 통화를 할 수 있는 벨킨사의 무선랜 무선 전화기 와이-파이 폰. PC가 없어도 무선랜 접속만 가능하다면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한 인터넷 전화사용이 가능하다.

벨킨(ww.belkin.com)에서 선보이는 와이-파이 폰(Wi-Fi Phone)을 보면 좀 더 인터넷 전화에 흥미를 가질 사용자들이 있을 듯 하다. 와이-파이 폰은 말 그대로 무선랜을 이용하는 전화기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무선랜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고,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해 무료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무선 전화기다.

무선랜으로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올해 초부터 적지 않은 종류의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대부분이 스카이프를 지원하는 모델들이다. 물론 유선전화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은 더 종류가 많다. 이들 제품의 공통적인 차별화 포인트는 바로 PC가 없어도 인터넷폰을 쓸 수 있게 하자는데 있다.

와이-파이 폰 역시 PC가 없어도 무선랜 접속만 가능하다면 세계 어디서나 공짜로 스카이프 사용자들과 음성 통화를 즐길 수 있다. 단말기 안에는 스카이프 접속에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이미 내장되어 있다. 인터페이스도 PC에서 사용하는 스카이프 프로그램과 동일하다.

와이-파이 폰으로 무선랜에 접속하면 등록해 놓은 스카이프 사용자들의 로그인 상태를 알 수 있다. 전화를 걸고 싶다면 원하는 사람을 선택해서 연결(Contacts) 버튼을 누르면 그만이다. 화면에 표시된 사용자들 목록은 네비게이션 키를 이용해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와이-파이 폰을 켜 놓은 상태라면 전화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공원, 극장, 터미널, 공항 등 무선랜 연결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공짜’로 스카이프에 등록된 사용자와 전화 통화가 가능한 셈이다. 물론 넷스팟과 같은 공중무선랜 서비스 등을 이용해 접속하려면 사용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무선랜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돈이 들어갈 일도 없다. 무선랜 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 폰을 인터넷에 연결하면 그만이다. WEP, WPA 등의 보안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평소에 PC를 이용해 외국이나 지방에 있는 가족, 동료들과 전화통화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안성맞춤이다.

모양도 요즘 유행하는 슬림형 휴대폰과 흡사하다.  생긴 모습만 본다면 영락없는 휴대폰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눈 높은 사용자들에게도 그리 거부감이 없어 보인다. 투박하고 조잡해 보이기까지 하는 몇몇 제품에 비하면 얼짱이나 몸짱이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 보인다.

메뉴에서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제품 소개에 보면 초기 버전의 경우, 영어, 중국어, 한국어를 지원한다고 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인프라를 제품 개발에 반영한 듯 하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PC를 통해 스카이프 무료 계정을 하나 만든 후 와이-파이 폰에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179.99달러(약 17만 3,000원)로 예정되어 있다. @Buzz
한주엽 기자(powerusr@etnews.co.kr)

'일상 > 횡설수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공항 편의 시설  (0) 2007.01.14
인물사진 촬영 TIP 1,2,3  (0) 2006.09.21
안경테  (0) 2006.08.29
[스크랩] 년차별 예비군 훈련 일정과 알아두면 좋은 팁  (0) 2006.07.10
삼청동 맛집  (0) 2006.07.06